학부(과) 교육목표 및 대학 교육목표(인재상)와의 연계성
교육목표 | 대학 교육목표(인재상) | |||
---|---|---|---|---|
따뜻한 글로컬 마인드 | 창의융합 실무능력 | 소통하는 실천 | ||
PEO 1 | 진취적, 협동적, 민주적 인성과 소질을 갖춘 글로컬 인재 양성 | 3 | 1 | 2 |
PEO 2 | 21세기 디지털 환경에 적합한 전문화된 실무중심의 인재 양성 | 1 | 3 | 2 |
PEO 3 | 뷰티 산업사회가 요구하는 상생 및 셀프리더십 함양한 전문 인재 양성 | 1 | 2 | 3 |
관련성 합계 | 5 | 6 | 7 |
연관성은 매우높음 : 3 / 높음 : 2 / 보통 : 1
학습성과(PO) 정의
전공능력을 구성하는 학습성과(PO) 정의 | |||
---|---|---|---|
PO 번호 | 키워드 | 정의 | 수행준거(~ 할 수 있다.) |
PO1 | 전공지식 | 뷰티디자인 분야의 전공기초지식과 응용지식을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능력 | 뷰티디자인분야의 전공기초지식과 전공응용지식을 실무에 적용할 수 있다. |
PO4 | 도구활용 | 뷰티디자인분야의 전공실기에 적합한 도구 활용 능력 | 도구 활용 능력을 배양하여 현장실무에 적용할 수 있다. |
PO5 | 문제해결 | 헤어, 피부, 메이크업 및 네일미용의 전공능력을 기반을 실질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 | 각 전공분야의 실질적인 문제를 인식하고 이를 실무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 |
PO6 | 팀 프로젝트 | 팀별의 주제에 따른 분석 및 해결 할 수 있는 능력 | 팀별의 주제에 따른 분석 및 토론을 통하여 구성원으로서 자신의 역할을 이해하고 현장에서의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다. |
PO7 | 의사소통 | 다양한 환경에서 요구되어지는 의사소통 및 대인관계 구축 능력 | 의사소통 및 대인관계 능력을 현장에서 논리적으로 적용할 수 있다. |
PO9 | 직업윤리 | 뷰티디자인 전공인으로서의 직업윤리와 사회적 책임을 이해할 수 있는 능력 | 뷰티디자인 전공인으로서 직업윤리와 사회적 책임을 이해할 수 있다. |
PO10 | 자기개발 | 전공 관련 커리어 개발 및 차별화 능력 | 전공관련 진로역량을 개발하여 진로설정에 적용할 수 있다. |
PO12 | 창의융합 | 창의융합적 아이디어 도출을 통한 전공응용 능력 | 창의융합적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전공응용 능력을 배양하여 현장실무에 적용할 수 있다. |
학부(과) 교육목표와 학습성과(PO)와의 연계성
학과 | 학습성과(PO) | ||||||||
---|---|---|---|---|---|---|---|---|---|
PO1 | PO4 | PO5 | PO6 | PO7 | PO9 | PO10 | PO12 | 소계 | |
PEO-1 | 1 | 1 | 1 | 1 | 3 | 3 | 1 | 3 | 14 |
PEO-2 | 3 | 3 | 2 | 2 | 2 | 1 | 2 | 3 | 18 |
PEO-3 | 2 | 2 | 3 | 3 | 2 | 2 | 3 | 3 | 20 |
연관성은 매우높음 : 3 / 높음 : 2 / 보통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