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등록금 납부일정 및 유의사항
가. 재학생 정규 등록
1) 등록금 고지서 조회 가능 : 2020.8.13.(목) 09:00 이후
2) 납부 기간
구분 | 납부기간 | 납부은행 | 납부가능시간 |
본등록기간 | 2020.8.24.(월)~8.28.(금) | 우리은행 농 협 국민은행 우리카드 | 09:00~23:00 09:00~16:00 09:00~16:00 09:00~23:00 |
추가등록기간 | 2020.9.7.(월)~9.9.(수) | 우리은행 | 09:00~23:00 |
2020.9.21.(월)~9.23.(수) |
3) 납부방법 : 인터넷뱅킹, 폰뱅킹, ATM기 이용, 은행지점방문 가능
나. 분할납부 등록
1) 납부 기간
구분 | 납부기간 | 납부금액 | |
신청 | 2020.8.24.(월)~8.28.(금) | - | |
1차 | 8.31.(월)~9.1.(화) | 납부가능시간 09:00-23:00 | 수업료의 1/4 |
2차 | 9.28(월)~9.29.(화) | 수업료의 1/4 | |
3차 | 10.26(월)~10.27.(화) | 수업료의 1/4 | |
4차 | 11.16(월)~11.17.(화) | 수업료의 1/4 |
2) 신청 방법
「학사정보시스템」→「학사」→「분할납부 신청」→「분할납부 고지서 조회」
3) 분할납부 신청불가 대상
가) 9학기 이상자
나) 학자금 대출 신청자
4) 유의사항
가) 각 차수별(1~4차) 등록금은 해당 납부기간에 납부해야 함.
나) 해당 차수 등록금 미납 시 다음 차수로 이월 불가
다) 4차 기한까지 등록금을 완납하지 못하는 경우 미등록 제적 처리되며
수강 신청도 취소됨
다. 전액장학생(고지서 상 납부금액이 0원)의 등록
장학금 감면으로 납부 등록금이 0원인 경우에도 반드시 등록하여야 함
1) 납부기간 및 방법
구분 | 납부기간 | 납부 방법 |
본등록기간 | 2020.8.24.(월)~8.28.(금) | 「학사정보시스템」→「학사」→「등록」 →「0원 등록 신청」 |
추가등록기간 | 2020.9.7.(월)~9.9.(수) | |
2020.9.21.(월)~9.23.(수) |
2) 유의사항
가) 은행 납부 불가
나) 전액장학생이 0원등록을 신청하지 않고 휴학한 경우, 해당 학기 장학금이
복학 학기로 이월되지 않음
다) 전액장학생이 0원등록 신청 후 휴학한 경우, 복학 시 등록금 이월 처리됨
라. 9학기 이상자 등록(초과학기생에 한함)
1) 등록금 고지서 조회 가능 : 2020.9.11.(금) 09:00 이후
2) 납부 기간
구분 | 납부기간 | 납부은행 | 납부가능시간 |
9학기 이상자 | 2020.9.14.(월)~9.16.(수) | 우리은행 | 09:00-23:00 |
3) 9학기 이상자 : 졸업에 필요한 소요학점을 취득하지 못하여 추가적으로
초과 학기에 등록한 학생
4) 수강신청 학점별 등록 금액
신청학점 | 등록금 |
1 ~ 3 학점 | 해당학기 수업료의 6분의 1 |
4 ~ 6 학점 | 해당학기 수업료의 3분의 1 |
7 ~ 9 학점 | 해당학기 수업료의 2분의 1 |
10 학점 이상 | 해당학기 수업료 전액 |
5) 유의사항
가) 등록금 고지서는 수강취소기간 이후 조회 가능
나) 8학기 이내 학생인 경우 수강학점에 관계없이 등록금을 전액 납부해야 함.
마. 졸업유예자의 등록
1) 등록기간
구분 | 납부기간 | 납부은행 | 납부가능시간 |
졸업유예자 | 2019.8.24.(월)-8.26.(수) | 우리은행 농 협 국민은행 | 09:00~23:00 09:00~16:00 09:00~16:00 |
2) 납부금액
수강신청 여부 | 교과목명 | 등록금 |
수강신청 O | 취업실무 (2학점) | 총200,000원 (학점당 100,000원) |
다른 교과목 | 학점당 100,000원 (최대 6학점까지 신청 가능) | |
수강신청 X | 해당 없음 | 시설사용료 100,000원 |
※학기 중 취업실무강좌를 수강했던 학생은 수강 불가
3) 등록금 미납 시, 졸업유예가 취소됨.
2. 등록금 고지서 조회 방법
가. 학교 홈페이지를 통한 접속 방법
「한라대학교 홈페이지」→「한라인」→「등록안내(고지서출력)」→「등록금 고지서 인쇄」 클릭 →「학사정보시스템 로그인」
나. 학사정보시스템에서 출력
「학사정보시스템로그인」→ 「학사」 클릭 → 「재학생 등록금 고지서 출력」 → 「조회」
| |
| ![]() |
3. 등록금 납부방법
가. 가상계좌 납부
1) 납부방법: 인터넷뱅킹, 폰뱅킹, 계좌이체, ATM기 이용, 은행 지점 방문
2) 가상계좌는 학생 개인별로 부여된 고유계좌번호이며 예금주는 학생이름임.
3) 등록금 고지서상의 가상계좌로 등록금 전액을 송금해야 함. (일부 납부 불가)
4) 계좌이체 시 송금인은 본인이 아니어도 가능하며 예금주는 학생이름으로 표시됨.
5) 납부가능은행 외 타은행을 이용할 경우 송금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음.(송금자 부담)
나. 신용카드 납부
1) 사용가능 카드 : 우리카드
2) 납부기간 : 2020.8.24.(월)~8.28.(금)
3) 납부방법
ARS센터 | 1544-9797(대학코드 119) |
인터넷 | 「우리카드 홈페이지」→「금융서비스」→「납부서비스」→「등록금수납안내」 →「한라대학교 클릭」→「개인 로그인」→「가상계좌 및 학번 입력」 |
4) 유의사항
가) 인터넷 납부는 은행 공인인증서 필요함.
나) 할부수수료는 이용자 부담, 2-6개월 무이자 할부
다) 등록금 카드납부는 전액 결제 시 가능하며, 현금과 나누어 납부 불가
라) 우리카드 고객센터 : ☎1588-9955
다. 학자금대출
1) 한국장학재단에서 학자금대출 신청을 완료하여 승인된 경우, 등록기간에 학자금 대출 실행을 하여야 등록 처리됨
2)납부방법 : 「한국장학재단홈페이지」→「학자금대출」→「학자금대출 신청」→「신청현황 및 지급신청」
3) 실행가능기간 : 재학생 등록기간(09:00~17:00)
4. 등록금 납부 확인 방법
가. 당일 확인
1) 실시간 문자 알림 서비스
가) 등록금 납부 후 수납은행에서 실시간으로 문자 발송
나) 「학사정보시스템」→「통합학적부」→「연락처」에서 최신 연락처로 업데이트 필요
2) 실시간 은행 납부 조회(송금자)
→ 개인 로그인 | → 학교, 가상계좌, 학번 입력 | |
→ 학교, 이름, 학번 입력 | ||
→ 학교, 학번, 이름, 가상계좌 입력 |
나. 납부 다음날 13시 이후(학사정보시스템이용)
「학사정보시스템」→「학사」→「교육비납입증명서(납입증명서용/연말정산용) 택 1」
5. 문의처
가. 등록금 납부 관련 : 총무과(☎033-760-1168), 우리카드 고객센터(☎1588-9955)
나. 국가장학금/학자금대출 관련 : 학생처(☎033-760-1146), 한국장학재단(☎1599-2000)
다. 성적장학금 관련 : 각 학과 사무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