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커뮤니케이션학부
영상커뮤니케이션학부는 대학의 교육목표 및 인재상, 산업수요, 학부내 또는 학부간 전공간 융합과 교류 등을 고려하여 4차 산업시대에 역량있는 인재의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자기주도적으로 미래를 준비하며, 현장 실무역량을 익힌 창의적 인재를 양성하고자 디지털미디어와 빅데이터 분석능력 및 제작, 기획, 마케팅 능력을 학습할 수 있는 3대 전공트랙을 개설하고 있습니다.
-
26Years
한라대학교 개교
-
68.6%
취업률
-
100%
신입생 충원율
전공트랙소개(TRACK &CURRICULUM)
현장 실무역량을 익힌 창의적 인재를 양성
팝업존(3 개)
"영상크리에이터트랙"
교육목표
- 영상 제작의 전통과 진보적인 이론을 바탕으로 창의력과 예술적인 감수성, 제작역량을 겸비한 영상인 양성
- 새로운 영상미디어 환경과 시대 요구에 부응하는 첨단 ICT 기술 활용 능력을 갖춘 실무형 영상 디자이너 양성
- 지역 방송국, 다양한 영상 제작사간의 긴밀한 산학협력 체제를 구축하고, 현장실습, 인턴십 등의 실무 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실무 중심의 취업연계 적용
교육내용
- 1,2학년 과정에서는 영상과 사운드, 촬영기초/실습, 컴퓨터그래픽스, 편집실습 등의 과목을 통해 영상 제작을 위한 기술관련 기본 기능을 익히도록 합니다.
- 3,4학년 과정에서는 영상제작 전 과정의 워크플로우를 이해하고 영상물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기획, 시나리오, 영상제작 워크샵, 모션그래픽스, 애니메이션 제작, Virtual Company 과목 등을 통해 심화과정을 적용함으로써 영상연출, 촬영 감독, 편집 및 CG 디자이너로서의 전문 역량을 갖추도록 합니다.
"광고PR트랙"
교육목표
- 기업과 제품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판매를 촉진하기 위한 광고 홍보의 기획과 마케팅, 프레젠테이션 등 커뮤니케이션과 관련된 이론 기초 교육
- 통합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실행하기 위해 필수적인 크리에이티브 역량 및 디자인, 촬영, 편집 등의 실무 역량 교육
- 광고‧PR 회사와 학과 간의 긴밀한 산학협력 체제를 구축하고 현장실습, 인턴십 등의 실무 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실무 중심의 취업연계
교육내용
- 1,2학년 과정에서는 광고, PR,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브랜드매니지먼트, 디자인 등의 전공 기초 지식을 제공합니다.
- 3,4학년 과정에서는 광고PR 전략기획, 기사작성, 카피라이팅, 인쇄, CF, BTL 광고제작, Virtual Company 등의 실습 교육을 통해 광고 실무의 전 과정을 현장과 동일하게 학습합니다.
"K-엔터테인먼트 트랙"
교육목표
- 세계인이 선호하는 한국 고유의 문화콘텐츠를 발굴하고, 기획, 제작, 유통,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분야를 학습
- 경쟁력 있는 K-엔터테인먼트 예비 전문가 양성을 실현하기 위해 기획력, 창의력, 마케팅의 실무 역량을 강화
-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새로운 가치 창출을 위해 혁신적 교육 프로그램 운영 및 현장실습, 인턴십 등의 실무 학습 프로그램을 통한 취업연계
교육내용
엔터테인먼트의 핵심 가치인 재미와 즐거움을 소비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각종 콘텐츠 기획, 제작, 마케팅 분야에 적용하고 실습합니다. 또한 대중문화 트렌드에 대한 과학적인 데이터분석을 기초로 창의적인 콘텐츠기획 및 마케팅, 매니지먼트 교육을 기업과 연계하여 실무적으로 실천하며, e-엔터테인먼트분야인 웹툰, 웹드라마, 게임방송 등에서 창작자의 스토리 또는 스피치 기획력 향상을 위해 스토리텔링 교육을 실시합니다.
졸업후 진로(CAREER PLAN)
영상커뮤니케이션학부는 지난 10여년간 약 600여명의 졸업생을 배출하였으며, 영상커뮤니케이션학부 졸업생은 여러 기업에 진출하여 활약하고 있습니다.
영상커뮤니케이션학부 학생들을 위해 졸업한 선배들의 진로 조언을 공유합니다.
강원의료산업기기협회에 재직중인 김공훈, 가수 임영웅의 소속사이기도 한 물고기컴퍼니 기획부서의 여수정, 국내 최강 스포츠방송 IB스포츠 편성국 대리 김성욱 선배가 후배들에게 전하는 생생한 이야기입니다.
-
k-엔터테인먼트 트랙 광고/홍보대행사
대표기업: 대홍기획
웰콤퍼블리시티, 이노션, 제일기획, 피닉스 커뮤니케이션, HSAD, TBWA 등
-
k-엔터테인먼트 트랙 매체/엔터테인먼트
대표기업: SK커뮤니케이션즈 NHN엔터테인먼트,
스마일 게이트, 카카오, 컴투스, 페이스북코리아, SBS미디어크리에이트,
-
k-엔터테인먼트 트랙 방송사/언론사
대표기업: CJE&M, EBS, KBS, SBS
매일경제, 연합뉴스, 오마이뉴스, 이데일리, 중앙방송, 채널A, 한겨레, 해럴드미디어, 현대홈쇼핑,
-
k-엔터테인먼트 트랙 일반기업
대표기업: 해안건축사사무소, 금성종합건축사사무소
(주)건축사무소 에스파스, 아시아건축사무소, ㈜이음건축사사무소, 우림 건축사 사무실, 삼경 커튼윌
-
k-엔터테인먼트 트랙 k-엔터테인먼트 트랙
대표기업: 아모레퍼시픽, 포스코,
금호건설, 대웅제약, 동화약품, 미래에셋캐피탈㈜, 삼성물산, 한국야구르트(팔도), 해태제과, 현대백화점, 현대자동차, CJ제일제당, LG생활건강, STX
-
k-엔터테인먼트 트랙 정부부서/공기업
대표기업: 방송통신위원회
한국언론진흥재단
-
k-엔터테인먼트 트랙 조사회사
대표기업: 밀워드브라운미디어리서치
현대리서치연구소
-
광고PR 트랙 종합광고대행사
대표기업: 제일기획, 이노션월드와이드
HS애드, 대홍기획, TBWA코리아, 오리콤, SM C&C, 한컴, 차이커뮤니케이션, 푸쳐스트링네트워크, 상암커뮤니케이션즈, 레오버넷, 맥킨에릭슨, 모투스컴퍼니, DDB코리아, 키스톤마케팅컴퍼니, 엘베스트, 농심기획, 하쿠호도제일, 애드파워, 덴츠코리아, 웰콤퍼블리시스, 소셜엠씨 등
-
광고PR 트랙 PR회사
대표기업: 프레인글로벌, PR원
KPR&associates, 더피알, 레인보우커뮤니케이션, 뮤니크, 리앤컴, 메타커뮤니케이션즈, 에이피알플러스, 피알와이드, 에이엠피알, 씨디에스 커뮤니케이션 신화, 커뮤스퀘어, 피알팩토리, 엔자임헬스 등
-
광고PR 트랙 이벤트회사
대표기업: 연하나로기획
나인엠씨, 준플러스, 이상기획, 티엔이씨, 더베어컴퍼니, 어퓨마케팅서비스, 비시씨컴퍼니, 갤럭시아SM, KBS미디어 등
-
광고PR 트랙 엔터테인먼트
대표기업: SM엔터테이먼트, NHN엔터테인먼트,
YG엔터테이먼트, IHQ, 키이스트, FNC, JYP엔터테이먼트, 이매진아시아, 씨그널엔터테이먼트,그룹, 스타쉽엔터테이먼트, 판타지오, 화이브라더스 등
-
광고PR 트랙 매체사
대표기업:KBS, SBS, MBC, CJE&M, EBS
매일경제, 연합뉴스, 오마이뉴스, 이데일리, 중앙방송, 채널A, 한겨레, 해럴드미디어, 현대홈쇼핑, 스마일 게이트, 카카오, 컴투스, 페이스북코리아, SBS미디어크리에이트 등
-
광고PR 트랙 일반기업
대표기업:한라그룹, 현대그룹, LG그룹, 포스코
만도, 아모레퍼시픽, 금호건설, 한국타이어, 대웅제약, 동화약품, 미래에셋캐피탈, 삼성물산, 한국야구르트(팔도), 해태제과, 현대백화점, 현대자동차, CJ제일제당, LG생활건강, STX 등
-
광고PR 트랙 정부부서/공기업
대표기업:한국방송광고공사, 방송통신위원회, 도로교통공단,
한국언론진흥재단, 한국관광공사, 대한적십자사, 건강보험공단, 한국광물자원공사, 대한석탄공사 등
-
광고PR 트랙 조사회사
대표기업:한국갤럽조사연구소
한국리서치, 매트릭스코퍼레이션, 케이스탯리서치, 닐슨컴퍼니코리아, 글로벌리서치, 칸타코리아, 마크로밀엠브레인, 리서치탭, 코리아리서치센터 등
-
광고PR 트랙 대학원
대표기업:서울대학교
중앙대학교, 한양대학교, 서강대학교, 한국외국어대학교, 경희대학교, 연세대학교, 고려대학교, 세종대학교, 건국대학교, 국민대학교, 홍익대학교, 광운대학교, 숙명여자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등 전공 관련 대학원
-
영상크리에이터 트랙 유튜브 크리에이터, 영화감독, 방송 PD, 촬영감독, 촬영 기자, 사진 기자, 시나리오 작가, 평론가, 뮤직비디오 연출
대표기업:유튜브 제작사, 방송국, 영화제작사, 언론사, 광고대행사, 뮤직비디오 제작사
KBS, MBC, SBS, TV조선, 채널A, 홈쇼핑 채널, 네이버, 카카오, 구글코리아, 페이스북 코리아, CJ엔터테인먼트, SHOWBOX, Lotte엔터테인먼트, 메가박스, (주)송영철공작소, (주)거스트앤게일, LUSTER, 한큐픽쳐스, ㈜한국영상미디어, 프리엠컴퍼니, STV프러덕션, 딜아리브all, 거스트엔게인, 아이비스포츠, 조선일보, 동아일보, 중앙일보 등
-
영상크리에이터 트랙 영상편집, 영상합성, 애니메이션, 음향 편집
대표기업:방송국 편집실, 편집 프러덕션, 영화제작사, 유튜브 제작사, 광고 제작사
KBS, MBC, SBS, TV조선, 채널A, 홈쇼핑 채널, 네이버, 카카오, 구글코리아, 페이스북 코리아, CJ엔터테인먼트, SHOWBOX, Lotte엔터테인먼트, 메가박스, (주)송영철공작소, (주)거스트앤게일, LUSTER, 한큐픽쳐스, ㈜한국영상미디어, 프리엠컴퍼니, STV프러덕션, 딜아리브all, 거스트엔게인, 아이비스포츠, 조선일보, 동아일보, 중앙일보 등
-
영상크리에이터 트랙 일반기업 및 공기업
대표기업:대기업 및 공기업 방송실/홍보실
공무원, 한라그룹, 삼성그룹, 금융사, 인천공항공사, 한국방송광고공사, 한국관광공사, 방송통신위원회, 도로교통공단 등
-
영상크리에이터 트랙 대학원
대표기업:공연예술대학원, 문화예술대학원
한국예술종합학교, 중앙대학교, 한양대학교, 동국대학교, 성균관대학교, 경희대학교, 연세대학교, 고려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등 전공 관련 대학원
취업연계 프로그램(EXTRA CURRICULUM)
영상커뮤니케이션학부의 다양한 프로그램 안내
EXTRA CURRICULUM
LINC+ 사업(사회맞춤형) 운영
LINC+ 사업(사회맞춤형) 운영
- - Social media 콘텐츠 기획, 제작, 멀티플레이어 교육과정 운영
- - 기업전문교수 초빙 실무중심의 다양한 수업 진행
- - 영상, 각종 콘텐츠, 광고홍보분야에서 하이컨셉과 하이터치, 하이테크를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에 맞는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
- - 혜택: 장학금 지원, 현장실습/인턴십 지원, 복수학위 취득 지원, 취업 지원(사회맞춤형 협약기업 우선채용)
드론미디어 리더십교육
광고PR, 영상미디어,엔터테인먼트 분야 현장실습 및 인턴십을 활용한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디자인 실무 심화과정
하계 및 동계 관·산·학 연계로 어우러지는산학 협력 워크숍을 운영하여 전문인재 양성
학부 학술제 운영
[26404]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 한라대길 28 한라대학교 영상커뮤니케이션학부 TEL : 033-760-1318
COPYRIGHT (C) HALLA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학과 홍보(SOCIAL MEDIA)
영상커뮤니케이션학부의 다양한 학과홍보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