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목표
- 영상커뮤니케이션학부는 대학의 교육목표 및 인재상, 산업수요, 학부내 또는 학부간 v전공간 융합과 교류 등을 고려하여 4차산업시대에 역량있는 인재를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 자기주도적으로 미래를 준비하며, 현장 실무역량을 익힌 창의적 인재를 양성하고자 디지털미디어와 빅데이터 분석능력 및 제작, 기획, 마케팅 능력을 학습할 수 있는 3대 전공트랙을 개설하고 있습니다.
- 영상커뮤니케이션 학부 학생들은 기획, 촬영, 편집,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의 공모전에서 역량을 발휘해 전국규모 대회에서 창의적 재능을 펼치게 됩니다.
-
교육목표
01글로벌 시대의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에 맞는 창의적 전문가 양성
-
교육목표
02광고, 홍보, 영상, 콘텐츠 분야에서의 전공 지식 및 실무적 능력 함양
-
교육목표
03디지털 시대를 선도하는 융합형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전문가 양성
학부 슬로건·전공 트랙·공통직무역량
- 영상커뮤니케이션학부는 대학의 교육목표 및 인재상, 산업수요, 학부 내 또는 학부 간 전공 간 특성화과 교류 등을 고려하여 4차 산업시대에 역량 있는 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편성
- 자기주도적으로 미래를 준비하며, 현장 실무역량을 익힌 창의적 인재를 양성하고자 디지털 미디어와 빅데이터 분석능력 및 제작, 기획, 마케팅 능력을 학습할 수 있는 3대 전공트랙을 개설
- 기존 직업의 고부가가치화를 위해 창의력과 기획력, 가치 판단이 필요한 능력 배양
- 특성화형 직업, 즉, 공학적 지식과 인문학적 지식을 결합한 직업이 예상되는데 테크니컬 라이터(technical writer), 인간의 심리와 행동을 이해할 수 있는 이론 및 실무 교육 제공
- 학부 슬로건
"크리에이티브 프로페셔널 (Creative Professional)"
- 학부 전공 트랙
광고PR, 영상 크리에이터, K-엔터테인먼트
- 특성화형 공통 직무역량
디지털 미디어 분석, 디지털 콘텐츠 전략기획, SNS 마케팅, 디지털 영상 콘텐츠, 제작 빅데이터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