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학번] 심유정 졸업생 사회복지학전공 인터뷰 - 원주가족센터
작성일
2021.08.05
조회수
1175
작성자
사회복지학과

나만의 취업 Know-How

대학생활 시 장기적으로 했던 여러 가지 봉사활동 경험이 취업에 많은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저는 여러 분야에서 봉사활동을 경험해보고, 가장 관심 있는 분야를 택하여 장기적으로 봉사활동을 하였습니다. 장기적인 봉사는 나의 책임감과 성실성, 분야에 대한 관심도를 보여줄 수 있는 가장 큰 지표이므로 일회성의 봉사활동보다는 장기적인 봉사활동 경험을 쌓는 것을 추천합니다. 봉사활동을 하면 그만큼 나의 경험이 쌓이게 되고 이력서면접에서 이야기할 수 있는 스토리가 많아집니다.

 

저는 현재 사회복지사로 근무하고 있지만, 하위 프로그램으로 맞벌이 가정 초등 돌봄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회복지 특성상 보육교사 자격증을 따놓게 되면 이점으로 작용할 수 있는 부분이 많기 때문에 학과에서 딸 수 있는 자격증은 취득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입사기업 채용 Know-How

현재 제가 재직 중인 원주시 건강가정다문화 가족 지원센터는 원주시 내 모든 가족들이 행복하고 건강한 가정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센터 취직 시 사회복지사 1급 자격증을 취득하면 훨씬 유리하기 때문에 여러 유형의 가족에 대한 편견을 버리고, 사회복지 1급 공부를 열심히 한다면 취업 시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희 회사의 장점은 연차를 비교적 자유롭게 쓸 수 있으며, 눈치보지 않고 6시 정시퇴근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급여 외에 설명절 수당 상여금을 지급합니다.

 

후배들에게 전하고 싶은말 Know-How

지금 생각해보면 취업 준비를 할 때 이미 취직하신 선배님들께 주변 기관에 대한 정보를 더 여쭤볼걸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학생입장에서의 좋은 기관과 실무자들 입장에서의 좋은기관은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취업준비 시 취직한 선배님들께 기관에 대한 정보를 많이 물어보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스무 살부터 스물 네살까지 4년 동안 대학생활을 하면서 저는 학업에 관한 목표부터, 놀기 위한 목표까지 다양한 목표를 세우고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여러분도 남은 대학생활을 하면서 목표를 세우는 시간을 통해 내가 진짜 하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 내가 어떤 것을 좋아하는지 알게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순간순간에 최선을 다하다 보면 어느 순간 성장해있는 자신이 보일 거에요!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