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학과 하계 전공역량강화 프로그램 진행
작성일
2021.08.05
조회수
159
작성자
주성윤

폭염, 그것은 아무것도 아니다.

 

연일 계속되는 폭염에도 배움에 대한 사회복지학과 학생들의 열정은 대단했습니다. 20217, 한달간 전공역량강화 프로그램(학생성공센터 지원) 거침없이 도전하라에 사회복지학과 3, 4학년 학생 9(백원석, 우은택, 이가영, 이소라, 이종석, 전형준, 장현서, 주정임, 최지현)이 참여하였습니다.

 

본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학습과 지도 교수(김미영, 조수민)와의 적극적인 상호작용을 통해 배움에 대한 성찰과 도전 의식을 고취시키는데 목적을 두고 기획되었습니다. 한국장애인재단 장애의 재해석 논문경진대회, 청주시 청년센터의 청년정책 아이디어 공모전도전을 목표로 다양한 자료 조사와 치열한 토론을 거쳐 두 편의 논문 프로포절(자신의 정신장애를 바라보는 관점의 재해석 프로아나 현상을 중심으로”, “정신장애인의 취업을 바라보는 인식 편견과 재해석)과 한 편의 공모 제안서(고졸 청년 지원 정책 아이디어)를 결과물로 도출하였습니다.

 

세 편의 연구물은 모두 매우 창의적이면서도 연구의 가치가 있는 것들로 평가하며 공모전 결과와 상관없이 향후 지속적으로 해당 연구들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도 지원할 계획입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본 프로그램을 통해 그 동안 배운 전공 지식들을 응용, 융합해 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는 소감을 밝혔습니다. 이러한 경험이 향후 대학생활 그리고 향후 사회복지현장에서 자기주도적 배움을 해 나가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며 늘 자신의 역량을 믿고 도전하는 사회복지학과 학생들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향후 사회복지학과에서는 학생들의 다양한 역량을 개발해나가는데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들을 기획, 수행할 것입니다. 학생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다리고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