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모빌리티공학부 1학년 대상 3D 프린터 교육
작성일
2021.06.01
작성자
금성민
조회수
144
스마트모빌리티공학부 1학년 대상 3D 프린터 교육 첨부 이미지

미래를 선도하는 4차 산업의 중심인 3D프린터!

 

3D 프린터란 3D와 프린터를 합친 합성어로 3차원을 뜻하는 3D(Three Dimensional)와 인쇄기를 뜻하는 프린터(Printer)의 뜻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3D 프린터의 장점은 도면을 바탕으로 3차원의 물품을 어떤 모양이든지 원하는 대로 출력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3D 프린터의 보급이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면서 이를 바라보는 인식도 점차 변해가고 있는데 특히 산업용 3D 프린터도 제품과 소재가 점차 다양해지면서 이 프린터를 활용하려는 기업들도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스마트팩토리가 제조산업의 주요 화두로 떠오르며 새로운 제조시스템이라고 일컬어지는 3D 프린터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구요.

 

정부의 정책 변화와 높은 인식도와 맞물려 국내 3D 프린터 시장의 전망도 밝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라대학교 스마트모빌리티공학부도 재학생들의 설계 능력 향상을 위해 매년 3D 프린터교육을 하고 있는데 공학교육센터내 공학교육발전소 주관으로 올해도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대상은 스마트모빌리티공학부 1학년 전학생이며 공학교육발전소에서 운용중인 약 30대의 3D 프린터를 이용하여 학생들이 직접 설계한 G-CODE화일로 제작을 하였습니다.

 

향후 2, 3, 4, 학년의 설계과목에서 난이도 높은 작품을 제작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것으로 생각합니다

스마트모빌리티공학부 1학년 대상 3D 프린터 교육 첨부 이미지

답변수정